학사지원팀
위치 | 문헌관 1층 | 전화 |
02-320-1026~7 (증명)
02-320-1037~9,1088 (학적,성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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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시간 | 09:00~17:30, 09:00~17:00(동절기) | 팩스 | 02-320-1029 |
관련링크 | 학사지원팀 FAQ |
부서소개
학사지원팀은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다양한 정보와 양질의 서비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1998. 9.1 대학 부속기관으로 설립되었다. 21C 정보화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로 혁신하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각종 학적과 성적에 관한 정보를 신속하게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업무
학사행정안내
1) 학적 : 휴학, 복학, 재입학, 전과
2) 성적 : 성적평가, 학사경고, 부전공, 복수전공, 학점 취득, 과목.학기 재수강, 학점포기, 성적관리, 졸업, 조기졸업, 졸업논문 등
3) 증명서 발급 : 졸업, 성적, 재학, 휴학, 수료, 제적, 교육비납입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는 창구와 학사지원팀 앞에 설치된 자동발급기로 즉시 발급하고 있다. 민원으로 신청한 증명서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① 본교 인터넷「증명서발급」 ② 민원우편 ③ FAX민원(동사무소 경유)을 통해 발급하고 있다.
※ (구)수도공과대학, (구)홍익공업전문학교(고등학교, 전문학교, 전문대학)의 성적 및 졸업증명서도 발급하고 있다.
4) 학생증 스마트카드 발급(신규, 재발급)
5) 학사상담(학적, 성적)
6) 학생병무
7) 분실물 신고, 찾기
8) 주거정보 안내
구분 | 세부사항 | 추진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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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 교과과정 편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 7~2월 |
수강신청에 관한 사항 | 2~3월 (8~9월) | |
강의시간표 및 강의실 배정에 관한 사항 | 12~2월 (6~8월) | |
수업진행 및 강의시설 보수에 관한 사항 | 년중 | |
교무팀 Q&A 관리 및 클래스넷 개선에 관한 사항 | 년중 | |
학사일정 관리에 관한 사항 | 11~12월 | |
봉사활동 교과 편성 및 진행에 관한 사항 | 1~2월 (7~8월) | |
사이버강좌 운영에 관한 사항 | 년중 | |
계절학기 수업 편성 및 진행에 관한 사항 | 4~7월 (10~12월) | |
타 대학과의 학점교류에 관한 사항 | 년중 | |
수시 합격생 특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사항 | 12~1월 | |
수업평가에 관한 사항 | 5~8월 (11~2월) | |
강사 및 수업시수 | 교수,강사 시수 및 강사료에 관한 사항 | 년중 |
강사 위촉에 관한 사항 | 2월 (8월) | |
강사 평가 및 우수강사 선정에 관한 사항 | 12~2월 (6~8월) |
기타
가. 학생과의 관련부분,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
1.등록 및 수강신청의 절차에 관한 일
2.일반 수강신청
3.수강신청 절차 안내
4.수강신청 요령 안내(신청학점의 조정 등)
5. 급제(Pass)·낙제(Fail)제 수강신청
6. 석사학위과정 교과목 수강신청
- 석사학위과정 교과목 취득학점은 일반선택학점으로 학부 졸업자격 학점산정에 포함한다.
7. 재수강신청
- 이미 이수한 과목의 점수가 좋지 않을때 동일학기에 이를 다시 수강하여 학점을 새로이 취득할 수 있다.
8. 부전공 수강신청
9. 복수전공 수강신청
10. 계절학기
- 정기 학기 이외에 방학기간중에 개설되는 학기로서 수업 기회가 더 주어짐
11.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매학년도 신입생에게 입학후 본교의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제반 안내를 함
나. 교수와의 관련부분